본문 바로가기
종교관련/종교관련

[스크랩] 현대교회 비판

by 디클레어 2009. 12. 20.

잠시 휴거론 생각을 접어두고 현대교회 비판의 시각과 올바른 관점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오늘날 현대교회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들중에는 안티기독교도 많지만, 기독교인들도 많습니다.

 

한예로 자칭 기독교 교수라는 조 아무개라는 사람은 기독교 죄악사라는 책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런데 그가 쓴 책에는 진정한 기독교는 언급하지도 않으면서 완전 우상종교, 여신숭배교인 카톨릭이 자행한 모든 죄악들을 근거로 기독교가 죄악을 저질렀다고 지적하면서 진정한 기독교가 그런 시대에도 핍박과 학대를 견디며 믿음을 지켰다는 내용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그런가 하면 북미에서의 인디안 학살에 대해서도 잡종 카톨릭인 장로교인들이 자행한 것 일부를 놓고 과장하여 마치 진정한 기독교인들이 살육을 벌인 것처럼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북미에서 수많은 침례교인들이 장로교인들에 의해 몽둥이로 맞고 학대를 당한 사실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책들은 안티 기독교인들을 매우 즐겁게 하는 책으로서 그 저자가 과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온 사람인가를 매우 의문시하게 합니다. 사실 대학에서 기독교 가르친다는 사람들은 대개 삯군들이라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참된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중에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도 없겠지만 입니다. 대안제시나 올바른 시각에서 쓰이지 않은 기독교 비판서적은 많이 나오고 있으며 그것들은 안티들에게 좋은 정보와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요는 현대교회를 비판하려면 먼저 제대로 된 성경인식, 교회사 인식, 교회 모임의 진리에 대한 인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올바른 시각은 다음과 같은 바탕위에 설때라고 생각됩니다.

 

1) 성경에 근거하여야 합니다. 성경적 교회와 현대 세속속의 교회를 비교하여 비판해야 할 것입니다.

   신약에 나타난 교회와 현대교회는 많이 다릅니다.

 

2) 진정한 교회들이 역사상 항상 있어왔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성령께서는 직무를 태만히 하셨다는 주장입니다.

  진정한 교회, 기독교는 카톨릭이 변화되어 종교개혁때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카톨릭이 변하여 기독교가 된 것이 아니라, 기독교에서 떨어져 나간 우상교인들이 카톨릭인 것입니다. 이점을 확실히 아실려면 전도출판사 간 " 순례하는 교회사" 를 읽으시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오늘날에도 진정으로 성경말씀에 충실한 교회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주류 교회들과는 많이 다릅니다. 그들은

1. 목사제도 부인, 왜? 목사제도는 니골라당 제도이니까.

2. 세례가 아닌 침례실시

3. 성만찬의 자주실행, 매주 실행. 성만찬 중심의 모임행사. 왜? 떡과 잔이 바로 그분의 몸과 피, 그분의 죽으심을 전하는 것이기에.

4. 모든 성도들을 형제라 부름

5. 성서적 헌금제도(고후9:7)

6. 목사가 아닌, 감독이라 불리우는 복수의 장로제도, 복수의 집사제도.

이러한 신약교회의 모임진리에 관해서는 엠마오 성경학교에서 나온 윌리암 맥도날드 저 " 그리스도께서 사랑하신 교회" 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그외에도 전도출판사에는 이에 관한 많은 책들이 나와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몇 개의 글들이 있습니다(http://blog.daum.net/eliyahu)

 

이와같은 충직한 교회들은 소위 형제모임이라 불리우는 교회들 중에서 많이 찾아볼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른 형제단이나 독립침례교회들이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전도출판사의 순례하는 교회사는 꼭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책이 좀 두껍고 내용이 많습니다만 그 정도는 읽어야 최소한의 윤곽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런 올바른 관점에서 비판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옳은 길로 인도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런 비판의 글을 쓰시고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실 것입니다.

출처 : Shekinah Korea
글쓴이 : 하토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