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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관련/신앙관련

[스크랩] 오늘날의 목사제도와 성경이 말하는 교회의 리더쉽

by 디클레어 2010. 1. 13.

목사교 신자 이형제의 주장

(1) 목사는 교사를 말한다
(2) 목사는 장로 혹은 감독을 말한다.
3) 성경에서 목사란 교사. 감독, 장로의 세가지의 개념을 말한다.


목사교 신자 이형제의 주장:
바울은 에베소 교회들의 장로들을 불러 모았다(행20:17)
그들 장로에게 감독자를 선출하여 양으로 비유되는 성도들을 치라고 부탁하였던 것이다. 그런데 “양 떼”나 “교회를 치라”는 단어는 모두 (포이멘)과 같은 어원을 갖는 단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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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이면 오늘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일인목회제도를 충분히 옹호할 수 있겠습니다!!!


 

검증 1.

새로운 학설의 요점은 목사는 감독이며 그 감독은 장로들 중에서 선출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신학대학 나온 사람들 중에서 안수하여 목사들로 세우는 현재의 관행과도 전혀 다른 새로운 학설이다.

도대체 어떻게 “성령께서 너희로 감독들(에피스코포우스: 감독의 복수 목적격)을 삼고..” 를 너희중에서 감독들을 선출하라로 해석할 수 있습니까?

이제 제가 번역해봅니다. 행 20:28

그러므로 너희는 너희 스스로와 모든 양떼를 위하여 조심할지니, 그 안에서 성령께서 너희를 감독들로 세우셨고, 하나님의 교회를 목양하게 하셨으니, 그분은 그것을 자기의 피로 획득하셨느니라.

우선 한글성경은 그러므로를 빼먹었습니다. 이 정도 빼먹는 일은 한글성경에는 부지기수 이니까 별일 아니겠지요?
“너희를”은 목적격입니다. 이것을 너희중에서로 번역하는 문법은 어느 나라 말의 문법입니까? 감독들로 세우셨고의 시제가 명령문입니까? 아오리스트 (과거시제) 중간태인 것이 보이지 않습니까? 즉”성령께서 너희들을 감독들로 (자기를 위하여 이미) 세우셨고” 입니다.

이 한 대목만 보아도 님의 억지가 드러나지 않습니까?
아직 세우시지 않아서 너희 중에서 선출하라 한다면 왜 복수를 썼을까요?

목사라는 단어 자체가 근거가 없습니다. 포이멘은 모든 곳에서 목자로 번역되었습니다. 그것을 목자로 번역하면 안되었을까요? 목사의 자격요건은 무엇입니까?


검증 2.

감독(목사)를 장로들 중에서 세웠다면 빌립보 교회에는 모든 장로들이 승진하여 감독들이 되어버렸고 그리하여 감독들과 집사들만 있었습니까? (빌1:1)

검증 3
에베소서 4장11절의 포이멘을 다른 곳과 달리 목사로 구분해야할 근거는 무엇입니까?
왜 포이멘을 다른 모든 곳에서는 목자로 번역하고 동사일 때는 목양하다로 번역한 다음 이곳에서만 목사로 구분해야 하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검증 4

오늘날 목사들이 장로들 중에서 선출됩니까? 그들의 삶을 디모데 전서 3장1-7의 내용에 비추어 검증하여 세웁니까? 어느 교회가 그런 곳이 있습니까? 한국 교회 어디에서도 실행되지 않는 것을 주장하시는 이 형제님은 님의 분별방식에 따르면 정통에서 벗어난 이단 아닙니까?  형제님의 주장이 옳다면 오늘날 비성경적 현실에 대하여 싸우셔야 하지 않을까요?

검증5
예루살렘 교회에서는 감독들이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는 사도들과 장로들만 있고(행 15:2, 15:6, 15:22) 감독은 없었습니까?

 

사도행전 1장

20 왜냐하면 시편 책에 기록되었기를,

<그의 거처로 황폐케되게 하옵시고,

거기에 거민이 있지 않게 하소서.> 그리고,

<그의 감독직을다른사람이 취하게 하소서>

 

사도직을 감독직으로도 부르는 것을 보시지 않습니까? 이것은 나중에 베드로가 스스로를 장로라고 부른 것(벧전 5:1)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검증 6

베드로는 함께 장로된자(벧전5:1) 라고 하였고 요한도 스스로를 장로라 불렀습니다(요삼1) 그렇다면 스스로가 장로이면서 다른 장로들을 가르쳤으며 그들 위에 있던 감독들은 건너뛰기 했습니까?

베드로는 사도이자 감독이며 장로였습니다!

검증 7

디도서 1장5절 디도를 남겨둔 목적이 각성에 장로들을 세우라고 한 다음 감독의 자격요건을 열거한 것은 어떻게 설명하십니까? 장로와 감독이 같은 자격의 동일한 실체를 말하는 것으로 장로라 함은 지위를 말하는 측면이고, 감독은 기능과 역할을 말하는 것이며, 1체 양면의 직책이 아니겠습니까?

오늘날 인간들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들을 자꾸만 다른 것들로 대체해 나갑니다.
진정한 교회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을 신학교로 대체하고, 성경말씀을 신학이론으로 대체하며, 감독의 자격요건이 분명히 딤전 3장에 열거되어 있음에도 신학교 나온 자들에 안수를 가하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디모데 전서 3장에서 언급하는 감독(=장로)의 자격요건

 

1 미쁘도다 그 말이여, 누가 감독직을 간절히 바라면, 그는 선한 일을 열망한다 함이라. 2 그러므로 감독은 반드시 책망할 것이 없어야 하고, 한 아내의 남편이며, 절제하며, 신중하며(건전하며), 고상하며, 나그네들에게 친절하며, 잘 가르치며, 3 술 취하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더러운 이익을 탐내지 아니하고, 대신 온유하며, 다투지 아니하며, 돈을 사랑치 아니하며, 4 자기의 집을 잘 다스리며, 자녀들을 모든 진지함으로 순종케하며, 5 (만일 누가 자기의 집을 다스릴 줄을 알지 못하면, 어떻게 그가 하나님의 모임을 돌보리요?) 6 새로 심어지지(회심하지) 않아서, 교만하여져 마귀의 정죄에 그가 빠지지 않도록 할지니라. 7 또한, 비방과 마귀의 올무에 그가 빠지지 않도록, 그는 마땅히 외인들로부터 선한 증거를 가져야 하느니라.

 

디도서 1장에서 말하는 장로(=감독의 자격요건)

5 이를 인하여 내가 너를 크레테에 남겨둔 것은, 내가 네게 지시한 바와 같이,  네가 부족한 일들을 바로잡고 성읍마다 장로들을 세우도록 하려함이니, 6 만일 누가 흠이 없고,  한 아내의 남편이고, 방탕하다거나 불복종한다는 비난이 없는, 믿는 자녀들을 가졌으면 가하니라. 7 왜냐하면 감독은 마땅히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책망할 것이 없어야 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않으며, 쉽게 화내지 않으며, 술취하지 않으며, 구타하지 않으며, 더러운 이를 탐내지 않으며, 나그네에게 친절하며, 선을 좋아하며, 냉철하게 생각하며, 의로우며, 거룩하며, 자제하며, 9가르침을 좇아 믿음의 말씀을 견고히 붙들어, 그가 능히 건전한 가르침으로 권면할 수 있어야 하고 거역하는 자들을 훈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니라.

 

5 절에서 장로를 설명하다가 7절에서 왜냐하면 감독은 마땅히, 라고 호칭을 바꾸어서 동일한 실체를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장로와 감독이 동일하다는 뜻 아닙니까?



성경은 교회 안에 감독들이 항상 복수로 열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인목회로 대체하여 절대권력을 갖게 합니다.

예수께서는 너희 모두는 형제들이니라 하셨으나(마 23:8), 새로운 계급을 만들어 냅니다.
이제 그 비참한 현실을 옹호하는 대신 진리를 옹호해야 할 것입니다.

교회에는 오직 두 가지 직분만이 있습니다. 장로(=감독)와 집사입니다.
나머지는 은사일 뿐입니다. 오늘날의 목사제도는 으뜸되기 좋아하는 디오드레베와 같은 사람들이 만들어내었을 뿐이며(요한3서 9절) 교회 장로인 자들이 예수님을 좇게 성도들을 인도하는 대신, 자기들을 좇도록 한(행 20:30) 관행의 결과요 산물이 아니겠습니까?

 

오늘날의 성직자제도, 목사제도, 신학교 제도는 성경 어디에서도 그 근거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것들은 인간들이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반역하여 만들어낸 제도들이며 하나님은 그러한 니골라당 교리를 증오하십니다! (계 2:6, 15)  왜냐하면 니골라당이란 성직자 무리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만인제사장의 진리를 증거하고 있습니다(벧전 2:5-9, 계 5:10) 성직자제도는 성경에 위배됩니다. 오늘날의 목사제도는 성경에 위배된다 이 말입니다!

 

이런 성경에 근거없는 목사제도, 일인목회제도의 결과는 간통목사, 사기꾼 목사, 정치 목사, 헌금강요 목사, 신사참배 목사, 국가조찬기도회 아첨꾼 목사, 건물숭배 목사, 돈신숭배 목사, 니골라당 목사, 우상교와 야합목사(에큐메니칼), 성경비틀기 목사, 기타 악질 목사들의 양산을 가져오는 근본 뿌리이며, 기독교를 가장 욕먹게 하는 암적 요소입니다!

출처 : Shekinah Korea
글쓴이 : 하토브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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