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관련/신앙관련

[스크랩] 나홀로족과 인터넷카페....

by 디클레어 2009. 12. 15.

육신적인   나홀로족과   독신주의자들의   한계와   결핍은,   다른  데에   잘   나와있을 거고...별   관심이  없습니다만,

여기서는  믿음생활에   있어서,   나홀로족과   독신주의의   한계와  위험성에   대해서   몇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영혼의  양식,   생명의  샘물이   없는   종교교파조직을   떠나   나홀로..또는  내가족끼리만  믿음생활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삯군목사의   가짜복음,   헛소리   사람소리를   듣거나,   엉뚱한  인간교파조직에    돈을  내가며,   노력봉사로   도와주는  것  보다,   탈출하여   혼자있는  것이   잘하는  일 입니다.

 

그러나   너무오래...그렇게   홀로   지내거나,    그상황에   만족하여   주저앉아서는   안될   것입니다.

 

믿음의   형제들  중에는,   영적으로   장성한  자가   있어서   성도들을  가르치고   돌봅니다.   또   전체적으로는   부족함이   있더라도..어느  부분에   있어서   뛰어난   은사를  지닌   형제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영적지도자와   형제들의  은사는  모두  지역교회(성도)를   세우는  데,   꼭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모든   성도는   그러한   도움이   필요한,   연약한  지체들입니다.

 

영적인  지도자나   믿음의  장성한  자  역시....다른  형제들로 부터,  어느부분에   있어서   영적  양식을   얻을  수가   있으며,  어린아이  같은  형제`의   순수한  간증과   삶의  모습을  보고,    배울 수  있으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은혜를   입지요.

 

장성한 자   지도자들도,    어린성도의   자라남을  보는  것,    성도들이   좋은  것을  함께나누는  도움을   입는  것,   부족한  부분을  도와주는   형제들을   통하여,   크게   격려를  받고...눈물과   헌신이   필요한   긴   여정에,    힘을   공급받습니다....

 

지역모임에  함께하는  성도들은  무엇보다,   지적교만   영적교만`의   위험성이   줄어듭니다.   각자의   견해와  깨달음을   검증받고,    앞선자`의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서로의   감동과   삶의모습을   나누다보면,    서로가   형편없는  독선`과    착각의   위험성`에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타산지석의   배움도  있구요.

 

나홀로족`이   빠지는   위험은,   <우물안의   개구리수준>    <검증되지  않은  혼자만의  해석>  <누구한테  배우거나  충고를  받을 수가  없는  점>   <양육받지  못하는  점>   <위로와  격려를  받지  못하고   자극도  받지  못하는 점>....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현재수준에서   자라나기   힘들고,   자신에게만   빠져서   고집불통--몽상가`가  되기  십상이지요.

 

혼자서도  성령의  감동이나  가르침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참지역교회로  모이는  성도들에  비해서는...심각한   결핍아동``일  뿐입니다.   성도간의   교제와   예배의   결핍을,   인터넷이나  방송을  통하여  보충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카페의   지식나눔을  통해,   서로  도움받고  검증받을  수는  있겠지만,   일정부분   한계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바리새인의  옳바른  말은  듣고,  행동은  본받지  말라  하셨는 데....지식적인  도움이  될지언정,   카페에서는 !!   성도의  삶의  본`이나   생활하는  진실된  모습을   통하여,   배울 수  있는  점은  없습니다!!   물론,  우리카페에서는   세상을  지배하는  악한   영의  실체및  음모....시대의   징조`등을  분별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는  지역교회`가   아닙니다....카페는,  성도나  구도자들이  견해를  나누고  경험과   분별`을   나눔으로서,   지식적으로  영적으로  일전부분...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에서   지역교회의  사역`과  은사`를   발휘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카페에서는   지역교회에서   얻을 수   있는  유익을   도저히,  다~~얻을  수가   없습니다.

 

더우기   예배의  핵심인   성찬도  나눌  수  없으며,   누가   형제인지..  삶의  열매로서   구별할  수도   없읍니다.

 

우주적인   단일교회의   이상을,    과연  인터넷카페에서   발견할  수    있을까요?    우주적인   단일교회의   이상은,   가시적인  참지역교회를  통하여   발견하고,   맛볼  수  있을   뿐입니다.

 

우리가  형편상....일시적으로   나홀로  또는  내가족홀로,   경배드릴  수   있습니다만,   적당히  추스린  후에는...필사적으로  건전한  지역모임---참지역교회---형제들을  찾아서   함께   모여야   하겠습니다.

 

참지역교회를   찾는 데,   수십번  수백번  실패하드라도..계속하여  두드리고  구하고  찾고  또  찾으면,  언젠가...각자의   때가  되었을  때,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시리라   믿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앞으로  배도의  거센  물결과   환란이   휘몰아칠 때,   강인한  주의  군사들---아군들과  함께  있어야,  배도에  가담치않고,   환란을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사   우리세대에  위와같은   일이  없더라도,   인생의   종말을   맞이할  때까지   믿음을  지키고    성장하려면은,    초라해보이더라도....반드시    참지역모임`으로,   함께   모여야   할  것입니다......<끝>

 

 

 

 

 

 

 

 

 

 

 

 

  

 

출처 : 분별하라
글쓴이 : 양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