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관련/종교관련

[스크랩] 번영신학 노만 빈센트 필 로버트 슐러 조엘 오스틴 릭 워렌 베니 힌

by 디클레어 2009. 12. 5.

1/23/08

Creflo Dollar's Moneymaking Ministry

크레플로 달라스의 돈버는 사역 

creflo dollar There was an interesting news piece about Dr. Creflo A. Dollar on ABC a few nights ago. If you haven't heard of Dr. Dollar (no lie, the last name is real), he's the founder of two churches: World Changers Church International in Georgia with 30,000 members and World Changers Church-New York which hosts over 6,000 members. According to his bio on the Creflo Dollar Ministries site, "Dr. Dollar is committed to bringing the good news of Jesus Christ to people all over the world, literally changing the world one person at a time." His churches bring in millions of dollars annually, and Creflo enjoys an affluent lifestyle that he tells most church members they deserve and can achieve. In fact, he has stated that Jesus did not arrive to the Earth poor.

 

( 며칠전 밤 ABC 뉴스에 크레플로 달라스에 관한 재미있는 뉴스가 있었다. 크레플로 달라스 ( 달라스
는 그의 진짜 이름이다)는 두 교회를 설립하였다. 하나는 조지아에 30000명이 모이는 "세계를 변화시키는 국제 교회" 이고 다른 하나는 뉴욕에 6000명이 모이는 " 세계를 변화시키는 국제 교회 : 뉴욕" 이다. 크레플로 달라스 미니스트리의 홈페이지를 보면 " 달라스는 모든 세상에 예수님의 좋은 소식을 전하며 한사람을 변화시켜 세계를 변화시키는 일을 한다." 고 한다. 그의 교회들은 매년 수백만 달라를 끌어모으며 크레플로 달라스는 매우 호화로운 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는 교회의 성도들에게 그들도 그러한 축복을 받을 만하며 성취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그는 예수가 지구의 가난을 위하여 오지 않았다고 설파하였다.)


Creflo's latest book is called 8 Steps to Create the Life You Want: The Anatomy of a Successful Life (Faithwords). I haven't ordered yet, but plan to check it out. It was just released this month and discusses wealth building through continued faith and good citizenship, among other concepts. I'm sure there's a ton of books out there with the "steps to create wealth", but I think you can always take away at least one new concept from each book. You may even discover one that is truly life changing because of how it speaks to you.

 

( 크레플로 달라스는 "당신이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8가지 스텝 : 성공적인 삶의 해부 ( 믿음의 글 ) "이라는 책을 최근 출간하였다. 아직 읽지는 않았지만 무슨 내용인지 살펴볼 예정이다. 그책은 이달 출판되어 나왔는데  계속적인 믿음과 선량한 시민 정신을 통하여 부자가 되는 것에 관한 내용이다. 분명히 이제까지 세상에 나온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한 책들을 합하면 수톤 분량에 이를 것이다. 여러분은 하나의 책으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새로운 콘셉을 취할 수는 있을 찌 모르겠다. 그것이 당신에게 말하는 방법 때문에 진실로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를 발견할 찌 모른다. )

I don't look to preach religion or politics here at the Monetizer blog, but Creflo Dollar's story does show a few points.

( 나는 여기 모니타이저 블로그에서 종교나 정치에 대하여 설교하려고 하지 않으나, 크레플로 달라스의 이야기로서 다음과 같은 몇가지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

1) You can build wealth through strong religious faith.

2) You can build wealth by pitching religion to others.

( 1) 강한 종교적 신념을 통하여 부를 창출할 수 있다.

  2) 다른 사람에게 종교를 안겨줌으로서 부를 창출할 수 있다. ) 


I would never suggest monetizing religion, although there was a report not long ago that millions of bibles sold in 2007. Quite possibly there's a niche site, but I'm not sure how many people would want to profit from selling their religion. Creflo Dollar definitely has the name and the audience to do so now, but according to his site he preaches about a range of topics including personal development. There's also been the reported possibility that Congress will be investigating Mr. Dollar for inappropriate use of church funds, for buying nice high-priced items like a private jet, mansion, apartment in New York and fancy cars.

 

(얼마전 2007년에 수백만권의 성경이 팔렸다는 기사를 읽었지만  나는 종교를 가지고 돈을 버는 것을 권하지 않겠다. 분명히 이곳에는 돈을 벌수 있는 구멍이 많은 시장이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들의 종교를 이용하여 돈을 벌어들이기를 원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크레플로 달라스는 확실히 지금 그렇게 할만한 청중과 명성을 갖고 있다. 그의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그는 인적 개발에 관한 토픽을 가지고 설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국회가 달라스의 부적절한 교회 공금을 사용했는지의 여부를 가리기 위하여 조사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또한 전해지고 있다. 엄청난 고가의 개인 전용 비행기를 구입한 것, 뉴욕에 맨션과 아파트를 구입한 것, 멋진 자동차를 구입한 것 등에 대해서. )


All in all the concept of making money will extend to your belief systems, your drive, your hunger, perserverance, and faith in yourself or religion. Find Jesus and the money will follow...

 

( 총제적으로 돈을 번다는 개념은 당신의 신앙적 구조에 까지 미쳐, 당신의 추구, 당신의 갈망, 당신의 인내와 노력, 그리고 당신 자신이나 종교에 대한 믿음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예수를 구하라 그리하면 돈이 따라 올 것이다........ ) 

 

발췌 :  http://themonetizer.blogspot.com/2008/01/creflo-dollars-moneymaking-ministry.html

 

 

 

 

( 크레플로 달라스의 호화주택 내부 전경 ) 

 

 

 

( 크레플로 달라스의 호화주택 외부 전경 ) 

 

 

( 게시자 주 )

 

지금 미국에는 번영 신학, 긍정적 사고, 적극적 사고, 목적적 삶등 처세 철학적 신학의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학들은 청중을 모으는 힘이 있습니다. 예수 믿어서 영으로도 축복 받고 육으로도 축복받자, 하나님의 뜻은 성도들이 세상에서 잘되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다는 것이 요지인 이 신학과 사조들은 복에 대한 군중의 갈망을 최대한 이용하고 있습니다. 병을 고치고자하는 병자들의 절실한 마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정말 복음이냐에 대한  논란은 일부 복음주의 진영에서 매우 거세지만, 오순절 주의가 강세인 미국에서는 이 신학에 의하여 복음주의 교회들도  점령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 신학을 강력하고 꺼리낌없이 펼치는 교회마다 부흥하고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고 있습니까 ?

 

노만 빈센트 펄의 적극적 사고의 바통을 이어받은 로버트 슐러가 수정 교회라는 대교회를 이루었습니다. 번영신학에 입각하여 사역하는 오순절 주의 목사 오랄 로버츠도 큰 대학 ( 오랄 로버츠 대학 )을 세우며 대성하였습니다. 긍정적 사고로 유명한 조엘 오스틴은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대형 교회인 레이크 우드 교회를 세우고 책을 팔아 돈을 긁어 모으고 있습니다. 목적이 이끄는 삶을 써서 세계적 베스트 셀러가 된 릭 웨렌은 새들 백 교회라는 대형 교회를 이루었습니다. 베니힌, 크레플로 달라스, 케네드 코플란드는 그들의 번영신학적 사역으로 으리 으리한 개인 왕국을 설립하고 개인 전용 제트 비행기까지 구입하며 호화판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 밖에 에디 롱, 폴 크로치, 티디 제이크스... 등 수많은 번영신학 사역자들이 전 미국을 휩쓸고 있습니다.

 

이들의 사역은 대부분 은사주의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신유를 사역의 중요한 포인트로 내세웁니다. 그리고 대중 매체 특히 TV 방송국을 최대한 이용하고 있습니다.  미국내에서 복음주의 진영의 비판은 거세지만, 군중들은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이 성공하는 것은 바로 자신들의 잘못과 오류를 덮어 줄 수 있는 군중적 무지와 군중 심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군중을 우롱하고 있지만, 실오라기 같은 생의 소망과 축복에 대한 갈망이 그들의 분별력을 완전히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들로 인하여 미국에는 바른 신학과 바른 신앙은 서서히 무너져 가고 있습니다. 아니 무너졌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한국에는 이러한 현상이 없습니까 ?   여러분이 더 잘아시라 믿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신학과 사조를 들여오는 소스가 누구인지 짐작하실 것입니다. 그는 미국에서 거짓 선지자로 지탄 받고 있는 이들보다 몇곱절 힘이 세고 그의 교회의 크기는 비교할 수 조차 없이 큽니다. 이 거대한 힘이 지금 한국 교회들을 덮고 있습니다.

 

출처 : 영적 분별력
글쓴이 : 진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