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시록관련/계시록풀이 연관 관련

요한계시록 11장 8절 이후

by 디클레어 2010. 7. 27.

(9)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목도하며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세계는 바야흐로 종교통합의 시대다. 한 하나님을 모시자고 세계가, 지구촌이라는 말까지 사용하며 우리는 형제라는사실을 강조한다.

많은 목사들이 벌써 세계종교연합회인 WCC에 협력하기로 다짐을 했다. 이러한 것들은 이미 성경에 예언되어 있을 뿐 아니라 주님이 한 발자욱 더 다가오셨다는 것을 말해주는 단적인 예에 불과하다.

보자, 데살로니가 후서2장이다.

(3)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

 

적그리스도가 나타나기전까지 세계는 종교통합을 하지 못 할 것이다.그래야 그가 예배를 금지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그래야 그가 전쟁에 승리한다는 예언이 이루어 질 테니 말이다.

그 떄까지도 종교통합에 반대하는 자들은 깨어있는 그리스도인이며 자랑스럽게도 한국교회의 많은 형제들일 것이고 한국뿐 아니라 세계의 많은 복음주의자들 또한  그 대열에 참여할 것이다. 사흘반이란 말은 3년반을 증거하는 것이고, 이 때 믿는자들은 더 이상 전도는 하지 못할 것이며, 숨어서 예배를 봐야하는 사태가 생길 것이다. 몇몇 분별한 자들이 있어 다니엘서에서 말씀하신 백성을 가르치는 시대가 바로 이 무렵일 것이고, 나중에도 있을 것이다.

 

다니엘11장

33) 백성 중에 지혜로운 자가 많은 사람을 가르칠 것이나 ...

 

이 글을 읽는 성도들이여, 지혜를 받으라 주님께서 쓰시리라.

 

(10) 이 두 선지자가 땅에 거하는 자들을 괴롭게 한고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저희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교회가 복음을 전파하지못하고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되는것은 지금도 개독교라 비웃는 자들에게 얼마나 기쁜일이겠는가?

또 나름 세계종교통합을 위해 애를 쓰는 카톨릭이나 불교, 힌두교, 이슬람,무교등 많은 종교인들이 얼마나 반길 것인가? 그들은 승리의 축배를 들것이고, 앓던이가 빠지듯 시원함을 느낄것이다.

 

(11)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예배를 마음놓고 드리지 못하는 삼년반동안 성도들은 어떠하겠는가?  그 삶이 지옥같을 것이다. 그러나 신실한 믿음을 소유한 빌라델비아 교회의 성도들, 그 성도들을 주님께서 깨우시는 장면이다. 그리고 그들을 그 분의 신실하신 말씀처럼 환난을 피하게 해주시는 장면이다.

요한계시록3장이다.

 

10)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많은 성도들이 환난전 휴거를 주장한다. 그러나 그것을 명확하게 말씀하신 구절은 없다. 애매모호한 말로 이 절이 모든 교회를 환난에서  보호하시는 것이며 환난전휴거해주심을 말씀하신 것이라고  주장한다. 또한 요한이 4장에서 올리우는것이 교회를 환난전에 보호하사 휴거를 암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건 말 그대로 주장일 뿐이다. 그 누구도 환난전휴거에 대한 속시원한 대답을 해주는 것을 들은적도 없고 본적도 없다.

모두 두루뭉실한 주장들 뿐이다.하나님은 세상을 수학적으로 창조하신 분이다. 무슨 말이냐면  그 분은 그만큼 논리적인 분이라는 말씀이시다. 어설픈 주장은 나 같은 환난전휴거를 부정하는 자 뿐아니라 그것을 주장하는 자들을 안타깝게 바로보는 환난통과성도를 양산한다. 말씀으로 증거하고 논리적으로 증거하면 환난전휴거를 믿을 것이나, 어설프게 말씀을 인용하거나 상식적이지 않은 논증은 배척받을 것이다.

 

(13)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성도의 일부휴거를 눈치챈 이 땅위에 남은 환난통과 성도들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다. 성경말씀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이제 많은 성도들이 알아 챈 것이다. 그들은 이 일로 하여금 마음을 다잡을 것이고, 이후 벌어지는 666사태에도 그들의 순결을 지킬것이다. 그리하여 큰환난에서 나오는 자들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계시록6장이다.

 

 14)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

 

이것이 바로 환난을 통과하는 성도들에 대한 말씀이다. 물론 그 후에 아직 성도들중에 휴거되지 못한 땅위의 성도가 몇몇 더 있기는 하다. 여기서는 다루지 않고, 이미 다룬바가 있으나, 여건이 허락되면 다시한번 성경을 찾아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