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관련/카톨릭-바벨론

세계 최고의 부자

by 디클레어 2010. 8. 30.

◎ 기록:Hyun
세계 최고의 부자  

교황이 미국을 방문했을 때를 기억해 보라.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고 그가 우리를 어떻게 꾸짖었는가? 

그는 우리가 가진 것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줘야 한다고 꾸짖었다. 

우리는 그처럼 부유한 나라이다. 

그런데 1980년 이탈리아에서 일어났던 큰 지진을 기억하는가? 

그 때 교황은 그 폐하가 된 지역을 방문해서 몇몇 가난하고 상처입은 이탈리아 사람 곁으로 걸어가 

그의 머리에 자신의 손을 얹고 성호를 그으며 그 사람을 축복하고 걸어나왔다. 


뉴스에서는 그 재난에 대해 말하고 있었다. 

그리고 아마도 미국의 다음 대통령이 될지도 모르는 상원의원 케네디에게 카메라 앵글을 맞췄다. 

그는 슬픈 눈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면서 "우리 미국인들은 이 폐허가 된 마을에 최소한 4천5백만 달러를 자비심의 차원에서 지원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그 도시를 다시 재건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과연 로마는 미국의 지원을 받아야할 만큼 가난한 도시인가? 

아브로 맨하탄(Avro Manhattan)이 쓴 <억만장자 바티칸, The Vatican Billions>에서 몇 가지 예를 인용하겠다. 

"바티칸은 영국, 프랑스, 미국에서는 로칠드, 함브로스 은행에, 런던과 쮸리히에서는 크레딧, 그리고 스위스 등에 엄청난 투자를 해놓고 있다. 

미국에서는 모건 은행, 체이스 맨하탄 은행, 뉴욕 제일 은행, 은행 신탁회사와 그 외 여러 곳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 

바티칸은 걸프 오일, 쉘, 제너랄 모터스, 베들레헴 스틸, 제너랄 일렉트릭, 국제 사업기관, 

T.W.A와 같은 가장 강력한 국제적 주식회사에 수십억 달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이 액수는 미국에서 대충 산출한 것만도 5억 달러 이상에 이르고 있다. 


"채권 편람과 관계된 책자에서 보스톤 대교구는 그 교구의 자산을 6억 3천 5백만 달러($ 635,891,004)로 공개하고 있었다. 

이것은 그곳 부채의 9.9배에 해당한다. 그것을 빼고 순 자산을 보면 5억 7천 백만 달러이다($ 571,704,953). 

미국에 있는 28개 대교구와 122개 소교구의 재산을 다 합치면 그 교회는 참으로 놀랄 만한 재산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 중 어떤 교구의 자산은 심지어 보스톤의 자산보다도 더 많다." 


"카톨릭 교회가 통제하는 부동산과 다른 형태의 자산에 대해 뉴욕 카톨릭 협의회의 한 회원은 

'그의 교회는 아마도 연간 총 구매에 있어서 미국 정부를 빼놓고는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어떤 카톨릭 전체 연합 사제가 한 또 다른 진술에 따르면 아마 그보다 훨씬 더 많을 것이다. 

그는 '카톨릭 교회는 미국에서 가장 큰 주식회사임이 틀림없다. 

모든 지역에 지사를 가지고 있고, 우리의 자산과 부동산 소유물은 스탠더드 오일, A.T.&., U.S.스틸의 자산을 합친 것보다 더 많다. 


그리고 제 때 돈을 내는 회원 수는 미국 정부의 세금 장부를 제외하고는 그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전체 자산을 모두 합치면 카톨릭 교회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주식 중계인이다. 

바티칸의 모든 교황은 미국을 향해 오는 경향이 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미국과 바티칸간의 금전적 거래량은 너무나 커서 바티칸은 한 번에 수 백만 달러의 금을 사거나 파는 일을 자주 한다고 말했다." 


"바티칸의 순금 저장량은 <유엔 월드 매거진>에서 측정한 것에 따르면 수백만 달러에 이른다. 

이 엄청난 양의 금이 미연방 준비 은행의 금 저장소에 저장되어 있다. 

또한 영국과 스위스 은행 등에도 나머지 금을 저장해 놓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바티칸의 재산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미국에 있는 자산만 해도 미국의 5대 기업의 자산을 합친 것보다 더 많다. 

거기에 모든 부동산과 자산, 주식, 해외에 있는 채권 등을 더한다면 카톨릭 교회의 부는 너무도 엄청나서 도저히 평가할 수 조차 없다. 


"카톨릭 교회는 현존하는 가장 큰 재정적 권세를 가진 부의 축적자이며 자산 소유자이다. 

바티칸은 지상의 그 어떤 단일 단체나 주식회사, 은행, 거대 기업, 정부나 주보다 더 많은 물질적 부를 소유하고 있다. 

이 엄청난 부를 지배하는 가시적 통치자인 교황은 결론적으로 20세기에 가장 부유한 사람이다. 

수십만 달러라는 돈의 관점에서 볼 때 그가 얼마나 가치가 나가는 사람인지 실제로 어느 누구도 평가할 수 없다." 


이 지상에서 최고의 부자인 교황이 거친 돌 위에 누워 있는 그 가난하고 초라한 이탈리아 사람에게 걸어가서 머리에 손을 얹고 

'너를 축복하노라.'고 말한 뒤 그를 거기에 그냥 남겨둔 채 걸어가 버리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는 위선자들의 우두머리이다. 

미국 내 교황의 하수인인 상원의원 케네디는 미국 사람들로 하여금 바로 교황청 뒷마당에 있는 폐허가 된 마을을 보수하기 위한 비용을 치르게 한 것이다. 

얼마나 잘 짜여진 각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