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시록관련/계시록풀이 연관 관련

다니엘7장의 첫째 짐승은 어느 나라인가?

by 디클레어 2011. 9. 2.


다니엘7장의 첫째 짐승은 어느 나라인가?




(1) 바빌론의 벨사살왕 원년에 다니엘이 자기 침상에서 한 꿈을 꾸고 머리 속에 환상들을 받고서 그가 그 꿈을 기록하고 그 일들의 실상을 말하니라.


(2) 다니엘이 고하여 말하였더라. 내가 밤에 환상을 보았는데, 보라, 하늘의 네 바람이 큰 바다로 불어 닥치더니


(3) 큰 짐승들 넷이 그 바다에서 올라오는데, 그 짐승들이 서로 다르더라.


(4) 첫째는 사자 같고 독수리의 날개가 있는데, 내가 보니 그 날개가 뽑혔고 또 땅에서 들려서 사람처럼 발로 서 있게 되었으며 또 사람의 마음을 받았더라.


(5) 또 다른 짐승을 보니 둘째는 곰과 같고 그것이 몸 한쪽 편을 들어올렸는데, 그 입의 잇사이에 갈비뼈 세 대가 물려 있으며, 그들이 그 짐승에게 이렇게 말하기를 "일어나서 많은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6) 이 일 후에 내가 보았더니, 보라, 또 하나는 표범과 같은데 그 등에는 새의 날개 넷이 있고, 그 짐승은 머리도 네 개가 있으며 권세를 받았더라.


(7) 이 일 후에 내가 밤에 환상들을 보았고, 넷째 짐승을 보았는데 무섭고 무시무시하며, 힘이 매우 세고, 또 철로 된 큰 이빨을 가졌더라. 그 짐승이 먹고 산산이 부수며 그 나머지는 발로 밟더라. 그 짐승은 먼저 있었던 모든 짐승들과 다르며, 또 그 짐승은 열 뿔을 가졌더라.


(8) 내가 그 뿔들을 살펴보았더니, 보라, 그것들 가운데서 또 다른 작은 뿔이 나오더니 먼저 나온 뿔 세 개가 그 앞에서 뿌리채 뽑혔더라. 또 보라, 이 뿔에는 사람의 눈 같은 눈이 있고, 또 큰 일들을 말하는 입이 있더라.



넷째 짐승은 적그리스도와 열왕이 통치하는 이 세상 마지막 세계정부이다.


7절에 의하면 그 짐승은 첫 번째 짐승과 두 번째 짐승, 그리고 세 번째 짐승을 모두 발로 밟는다는 얘기인데 둘째 짐승과 셋째 짐승은 그에게 밟히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면 첫째 짐승은 어느 나라를 말함인가? 


?

다니엘2장의 신상은 다섯개짐승의 나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