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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환란전 휴거 (3) - 개요와 접근방식

by 디클레어 2010. 1. 13.

환란전 휴거 (3) – 개요와 접근방식

 

이 사안에 관하여 이미 제가 두개의 글을 올렸는데 그보다 먼저 이러한 기본 개요와 접근방식, 그리고 이 사안을 주장하는데 있어서 책임감있는 자세가 필요한 점에 관하여 충분한 이해가 있었어야 한다고 보고 지금이라도 기본적인 전제들을 먼저 지적하겠습니다. 이 사안은 결코 쉽게 판명나기 어려운 점이 있을 것이며 계시록의 종말에 관한 해석은 환란전 휴거 외에도 다른 여러 사안들이 다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제가 이 자리에서 초점을 맞출 것은 환란전 휴거인가 여부에 관해서 이며 다른 사안은 다른 기회가 허락하면 말씀드릴 것입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다룰 때에 외경이나 신학이론을 성경말씀에 우월하게 사용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것들은 참조사항이 될 수 있을지라도 성경에 위배되는 경우나, 성경과 달리 말하는 경우는 그 효력을 가질 수 없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예언에 관하여 매우 엄중한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신명기 18:20에는 선지자가 내가 그에게 말하라고 말하지 아니한 것을 감히 말하거나......... 그 선지자는 반드시 죽일지니라.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종말에 관한 예언의 문제를 다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가르침입니다. 그릇된 예언을 수많은 성도들에게 주장하여 발생하게될 피해는 엄청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예레미야서 23:16절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그리하여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너희에게 예언하는 예언자들의 말들에 귀기울이지 말라. 그들은 너희를 헛되게 채우며 ( 헛된 희망으로 채우며), 자기들의 마음의 환상을 말하고 여호와의 입으로부터 말하지 아니하느니라.”

 

우리는 위와 같은 내용의 경고를 성경 여러곳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렘 23:25, 26, 27:10).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은 많은 사람들이 근거없는 예언을 하여 사람들을 그릇되게 인도한 사실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예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레미야 28장

10 선지자 하나냐가 선지자 예레미야의 목에서 멍에를 빼앗아 꺾고
11 모든 백성 앞에서 하나냐가 말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내가 이 년 안에 모든 민족의 목에서 바벨론의 왕 느부갓네살의 멍에를 이와 같이 꺾어 버리리라 하셨느니라 하매 선지자 예레미야가 자기의 길을 가니라 ( 성서공회 개역개정)

 

이 예언은 전혀 성취되지 않고 유다 왕국은 느브갓네살의 군대에 의해 멸망을 당했습니다. 예레미야서 전체에서 유다 왕국에 해당되는 예언들은 바로 이스라엘 민족이 바빌론 왕국에 포로 잡혀갈 것이라는 것과 이집트로는 내려가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두가지 예언들을 전달한 예레미야에 대하여 많은 이스라엘의 선지자들은 그를 죽이려하고 학대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 마디 한 마디 예언에 관하여 주장할 때에 매우 신중을 기해야 하며, 참으로 이 문제에 관하여 깊은 책임감을 갖고 의견을 내놓아야 할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계시를 직접 받았거나 그분의 명시적 해석을 듣지 못했다면, 우리가 공연히 열을 올릴 이유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죄인이었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얻은 사람들이며, 그분의 가르침 앞에 순종하며 배우는 자세로 이 문제를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은 경고의 말씀이 바로 저에게 먼저 해당됨을 깨닫고 저는 확실한 부분만을 말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다루는 쟁점은 환란전 휴거가 옳은지 여부이므로 그것에 대하여 진위와 정당성을 논하는 방법은 다음의 사항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됩니다.

 

1) 성경에 명시적으로 “ 환란전 전체 휴거”를 찾아 볼수 있는가?

   이것을 명시적으로 성경 구절을 통해 증명하면 이 의문은 명쾌하게 풀립니다. 이것에 관하여 제시되는 성경구절이 만일 데살로니카 4장 13절-17절이라고 말한다면 저는 그것이 환란전 휴거가 아니라, 환란후 예수님의 재림과 천년왕국의 시작 시점이라는 점을 지적해낼 것이며 그 구체적인 사항들을 다음에 올리는 글들에서 증거할 것입니다.

 

2) 이에 반하여 성경은 계시록 7장 9-14절과 그외의 여러구절에서 대환란 중에도 이방민족들의 성도들이 지구상에 무수히 있음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계시록 18장4절에서 마저도, 내 백성들아 그녀에게서 나오라, 하시는 마지막 부르심이 있습니다. 그녀 안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있지 아니하다면, 그 외침은 헛된 것이며 허공을 치는 외침이 될 것입니다.

 

3) 위에 대한 환란전 휴거론자들의 변증은 그들 이방인 성도들은 휴거후 새로 구원얻어 생긴 성도들이라는 주장입니다.

즉 이 말은 환란전 휴거론자들도 환란 중에도 성도들이 지구상에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4) 그러므로 본 토론에서의 초점은 환란 중의 성도들이 ( 혹 환란통과 성도들이라고 부를 수 있음) 과연 신약교회의 휴거후에 새로 생긴 성도들인가? 아니면 그 이전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믿다가 환란을 당한 성도들인가? 하는 것을 규명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은 판단과 분별이 설것입니다.

다시 쟁점을 말한다면 어느 쪽이든,

환란전 성도들은 휴거되었고, 그후 환란 후에 새로운 성도들이 생겨났다는 것을 증명하든지,

 

환란 통과 성도들은 그 환란 이전부터 있다가, 환란이 닥쳐서 환란 중에 빠져있음을 증명하든지,

 

하여 둘중의 하나가 판명되면 어느 주장이 옳은지를 판단할 것입니다.

 

5) 그외에 이스라엘과 교회의 구분 문제가 있으며, 유대인들의 국가적 구원은 오늘날 메시아 유대인들의 개인적 구원에도 불구하고 별도로 다루어져서 그 문제에 관한 포괄절 이해가 성경과 일치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여기서 야곱의 자손들과 이스라엘의 자손들의 표현상의 구분 문제도 다룰 것입니다.

 

이것이 주로 규명할 사항들이며 다음은 제가 글을 쓰는 방식과 주해에 관해 간단히 씁니다.

가)     제가 인용하는 성경은 성서공회 개역이나 개역개정, 영문 킹제임스, 한글 킹제임스 등 특별히 어느 것을 언급한 경우에는 그 성경들이 사용될 것이며, 언급이 없는 경우는 제가 그리스어 신약 텍스투스 리셉투스와 히브리어 구약 벤하임 맛소라를 번역한 것을 제시 사용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쟁점이 되는 부분의 성경 번역이 다소 오류나 오해를 야기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에 관해서는 다른 원어문 능통자와 의논확인해보시든지 다른 번역들을 비교해보심으로 이해를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그러나 실제로는 이 번역본들이 크게 문제되지 않으리라고 믿으며, 제가 해석하는 단어들과 문구들은 충분히 공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여기서 성경 근거를 중심으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따라서 환란전 휴거를 주장할 수 있는 근거라고 생각되는 구절들은 얼마든지, 무엇이든지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다)     이 토론은 여러장에 걸쳐서 다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쟁점들과 반론들을 계속 올려주시면 제가 성의껏 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제가 먼저 올린 글이라도 나중에 보강할 점이 발견되면 추가로 보충 수정하도록 하겠으며, 어떤 구절들은 중복되어 인용되고 어떤 구절은 여러 번 인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     논증을 하는 방식에서 성경의 직접적인 표현이나, 이론 도출 방식 혹은 이론에서 다음 이론을 도출하는 방식은 인정될 수 없습니다. 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마리아가 죽었는데 요한이 와서 보았을 때 그 시체가 없어졌다. 그러므로 그 시체는 부활하여 승천하였다고 믿는다. 이것이 성모 승천설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도출방식으로 수천만의 성도들의 운명에 대해 예언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 다른 도출을 예로 들면,

마리아는 예수 그리스도의 어머니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다.

고로 마리아는 하나님의 어머니이시다.

 

이것은 다음의 모순에 의해 격파됩니다.

 

마리아는 하나님 아버지의 어머니가 아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하나님이시다.

고로 마리아는 하나님의 어머니가 아니다.

 

마리아는 성령 하나님의 어머니가 아니다.

성령하나님은 하나님이시다.

고로 마리아는 하나님의 어머니가 아니다.

 

        요는 성경에서 직접적인 것으로 증명하여 충분히 설득하고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바)     여기서 논박하는 것은 환란전 전체 휴거입니다. 환란전 일부 휴거를 주장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먼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저는 환란전 휴거를 주장하시는 분들이 모두 환란전 전체휴거를 말하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환란전 전체 휴거를 주장하시는 분들을 간단히 휴거론자라고 부르겠습니다.

 

) 참고로 저는 윌리암 맥도날드 형제의 글, 에릭사우어 형제의 책들, 루이스 탈보트의 하나님의 구원계획, 지방교회 소책자, Hal Lindsey “ The Late Planet Earth”그밖에 죤넬슨 다비의 글 등, 몇 글들과 이곳 북미에서 수시로 전해지는 말씀집회에서의 설교 등을 통해 환란전 전체 휴거에 관하여 무수히 들어왔습니다. 또한 저는 미국 침례교도들과 무수히 논쟁을 해왔습니다. 제가 이들을 언급하는 이유는 이러한 환란전 휴거를 주장하는 분들이 매우 충실한 믿음을 가졌던 분들이 많다는 것을 저는 인정하고 이해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 다음의 몇 개의 글을 올리면서 지금까지 환란전 휴거를 옹호하는데 인용된 모든 성경 구절들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반론을 반영하여 제가 다시 재반론 할 것입니다.

 

참고로 앞으로 제가 올릴 글들은 에녹, 엘리야에 관해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아마 환란 전반에 관하여, 신약에 나타난 휴거론자들의 주장 근거들에 대한 반박, 계시록에 나타난 환란중의 성도들, 구원얻게 하는 회개가 성령없이 가능한가? 와 신약교회가 휴거된 후에 성령님만 지상에 남아서 전도하실 것인가?, 신약성경에 관한 휴거론자들의 오해-데살로니카 전후서, 야곱의 자손과 이스라엘의 자손의 구분, 이스라엘의 국가적 회심과 신약교회 성도들의 구원의 만남 등을 설명드릴 것이며 그 글들은 환란전 휴거라는 이슈에만 초점을 맞추어도 매우 많은 글이 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환란전 휴거를 주장하시는 분들은 가능한 모든 논거들을 가져와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성경에만 근거하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Shekinah Korea
글쓴이 : 하토브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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