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관련/신앙관련

[스크랩] 형제모임과 환난전 휴거

by 디클레어 2010. 1. 13.

저에게 형제모임안에도 환난 통과를 가르치는 모임들이 있는지, 를 문의해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이는 캐나다 형제모임은 환난 통과를 가르치는가를 문의합니다.

저도 아직까지 환난 통과를 가르치는 형제모임이나, 그것을 믿는 어떤 형제도 아직 만난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보기에는 환난전 휴거를 주도해온 사람들은 형제모임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코필드 또한 다비의 영향을 많이 받은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그들의 환난전 휴거 주장에 전혀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분명히 하였더니 어느 미국인이 저에게 그토록 다른데 왜 형제모임에는 남아있느냐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문제를 느끼고 있었습니다만 저의 삶을 인도하시는 성령님께서는 분명히 형제모임에 남아있으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그대로 남아 있을 뿐입니다. 아마도 종말론 보다도, 침례, 매주일의 성만찬, 주님이 교회의 머리되심, 목사제도 없는 복수 장로들에 의한 리더쉽, 머리수건, 형제호칭, 올바른 헌금제도, 등 지켜야할 많은 것들이 준수되고 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지난주에는 저희 교회의 어느 분과 오바마 대통령의 노벨상 이야기를 하다가 그분이 오바마가 혹시 적그리스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하여 제가 웃으며 환난전 휴거에 대한 문제점을 이야기 하자, 그분이 제발 당신이 써놓은 글을 영어로 언제 읽을 수 있겠느냐고 물었습니다. 언젠가는 제가 북미 모임들에서 설명할 수 있는 때가 오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계시록과 종말론 체계는 매우 독특합니다. 저는 계시록 전반에 관하여 알지 못하며 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예컨대 저는 144,000 이 누구일지에 대해 확신으로 말하지 못합니다. 또 짐승과 음녀, 바빌론, 등의 적그리스도 세력에 관해 명확히 말할 수 없습니다.

 

또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재판관들 되는 성도들과 순교성도들이 부활영체로 참여할지 혹은 천년왕국 백성들과 마찬가지로  일반 육체로 참여할지, 모릅니다.

 

반대로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았지만, 저는 휴거가 있을 것을 확신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믿는 휴거는 많은 사람들이 거론하는 휴거와 많이 다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거되는 사람들의 수가 얼마나 되는지에 관해서는 저는 확신하는 바가 없습니다!

 

제가 확신하는 것 몇가지는 1) 환난의 존재, 2) 적그리스도 세력의 등장, 3) 예수님의 천년왕국전 재림, 4) 다수 성도들의 환난 통과, 5) 이스라엘에 대한 다국적 공격, 6) 이스라엘의 국가적 회심, 7) 신약성도들의 환난 중간, 일부 휴거, 8) 예수님의 감람산 강림, 9) 순차적 부활

 

저는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합니다. 그래야 성령님께서 나중에 가르쳐주실 여지가 있습니다! 제가 믿고 있는 체계는 상당히 복잡합니다.

 

그런데 저의 그러한 신념은 몇 단계를 거쳐서 형성되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환난 중간 일부 휴거의 체계에다 교회는 교회대로, 이스라엘은 이스라엘대로 국가적 구원이 있을 것이라는 체계인데 이 배경에는 제가 한국에서 듣고 배운 바와 캐나다에 와서 메시아 유대인들과의 교제에서 깨달은 바가 합쳐진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교회대로, 이스라엘은 이스라엘대로, 구속함을 입는다는 것이 종말체계의 요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갖고 있는 체계는 상당히 희귀하든지 아마도 저밖에 주장하는 사람이 없는 체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다른 어떤 권위도 인정하지 않습니다. 오직 성경만이 저의 교리 교범일 뿐입니다. 또 성경이면 충분합니다!

출처 : Shekinah Korea
글쓴이 : 하토브 원글보기
메모 :